휴대폰

갤럭시 CSC 변경하는 첫번째 방법

RSMaster 2020. 12. 3. 09:21

갤럭시 테마의 구버전 보안 취약점을 이용한 CSC 변경법입니다.

 

CSC는 기존에 samkey를 통해 유료로 바꾸곤 했습니다만, 갤럭시 테마 앱의 보안 취약점을 이용해 간단하게 CSC 변경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 

중요한 건 보안패치가 7월 미만이어야 한다는 겁니다. 그 이후 보안패치 버전에선 패치가 돼서 안 먹히거든요.

 

그러므로 최신 보안패치를 한 사용자분들은 CSC변경을 하려면 유료인 samkey를 이용하거나 무료로 하고 싶다면 

https://sfirmware.com/

 

Models - Sfirmware.com

Latest updates of Samsung firmwares. The largest free catalogue of official firmwares for Samsung mobile devices.

sfirmware.com

에서 본인의 모델명을 검색해서 구버전 펌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오딘으로 펌웨어 설치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.(즉 기존에 본인의 보안패치 가 7월 이상인 경우 초기화는 불가피합니다 오딘으로 구버전 롬을 씌워야 하기 때문에.. 근래 추가적인 다른 방법이 나왔지만 아직 유료 앱을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... 자료 보존하고 변경하려면 좀 더 기다려야 합니다)

 

 

준비물

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설치하세요

 

csctheme.apk
0.57MB

 

아래대로 따라 하세요

 

 

여기 세어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합니다.

 

그리고 설치 후 테마 앱-> 내 콘텐츠 보기-> 해당 다운로드한 테마로 변경합니다.

 

 

 

제대로 표기가 안되거나 사용하기 버튼이 안나타 날시  아래처럼 테마 앱의 캐시를 제거 후 다시 들어오면 나타납니다.

여기서 OK 누르면 끝입니다

 

****주의!!****

그냥 OK 누르면 초기화됩니다. 꼭 초기화되지 않고 적용하려면 OK 누르기 전 볼륨 하 + 전원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OK 누르면 강제 재부팅되며 적용됩니다. 재부팅되면 바로 띄지 말고 로고 나올 때까지 볼륨 하 + 전원 누르고 계세요.

(신버전 쓰시다 이것 때문에 롬입힌 분들은 뭐 초기화한 걸 테니 상관없지만 애초에 업데이트 안 하고 사시던 분들도 있으실 테니.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