윈도우 팁

구글 크롬(Chrome) 북마크 저장위치 변경하기

RSMaster 2019. 7. 29. 06:10

저는 얼마 전까지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썼습니다.

근데 아시는 분들은 아실테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치명적인 버그가 있습니다.

바로 인터넷 창을 끄지않고 장시간 이용 시 메모리 과다 할당 버그입니다. 본래 여러 탭을 이용 시 메모리가 추가적으로 발생하고 탭을 제거하면 그 해당 메모리도 반환되어야 하지만 장시간 이용 시 이게 계속 쌓이고 쌓여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과다 메모리가 할당됩니다. 그리고 발생되는 문제는 정상적인 인터넷 주소임에도 불구하고 사이트가 열리지 않는 현상이 생깁니다. 물론 이는 작업 관리자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프로세서를 제거 후 다시 키거나 혹은 메모리 최적화 유틸 등을 사용하면 과다 메모리 부분을 다시 재할당해서 이런 버그가 안 생기게 만들어주지만 여간 귀찮은 게 아닙니다.

 

그래서 최근에 크롬으로 바꿨는데 사용하기 괜찮더군요. 단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장시간 사용해서 왼쪽 사이드에 즐겨찾기 위치 할당해서 썼는데 크롬에는 여러 앱들이 있지만 다들 2% 아쉽습니다. 일단 아쉬운 대로 Tidy Sidebat를 사용하니 나름 괜찮습니다.

PS. 크롬은 추가 앱 설치하면 설치할수록 작업관리자->프로세서에서 Chrome.exe가 다수 실행됩니다. 정상적인 부분입니다.

 

여하튼 크롬의 북마크 저장 위치 변경은 자주 포맷을 하거나 혹은 VHD방식을 사용해서 자주 VHD를 갈아주는 분들에게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.

 

방법은 위 사진에서 대상(T) -> 끝에 Chrome.exe" 여기 뒷부분에

--user-data-dir="저장위치"

 

이렇게 넣어주시면 됩니다.